기습한파로 전국이 꽁꽁 얼어붙은 가운데 최근 동두천시 어르신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하는 봉사가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제354-H지구 동두천라이온스클럽(회장 김현식)은 지난 8일 동두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내 노인들을 대상으로 건강하게 장수하시라는 의미로 무료 「어르신 장수기원 효 사진 촬영 봉사」를 실시했다.
동두천 관내 어르신 1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봉사 활동은 한복과 메이크업, 헤어 디자인까지 원스톱 서비스로 지원하였으며, 촬영 사진은 고급 액자로 제작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봉사는 동두천미용협회에서 어르신 헤어 디자인을, 서정대학교 뷰티아트과에서 메이크업을 후원하고 동두천컨벤션웨딩홀에서 다과 준비, 전문사진 촬영기사, 의상 지원 및 사진 인화까지 후원해 주었다.
동두천라이온스클럽 김현식 회장은 “어르신 모두가 아름답고 조금이라도 예쁜 모습의 영정사진을 소장하고 계시면 오래 장수한다는 풍습에 그 마음을 함께 나누고자 오늘과 같은 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 특별히 오늘 봉사에 후원해주신 서정대학교 뷰티아트과(학과장 현경화 교수)와 동두천시미용협회(회장 이선희), 동두천컨벤션웨딩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날 봉사 현장에는 박형덕 동두천시장과 국제라이온스협회 354-H지구 박돈서 총재가 격려 방문을 통해 동두천시 봉사단체로서 솔선수범하는 회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한편, 어르신 장수기원 효 사진 촬영 봉사는 지난 2018년에 시작되었으며 동두천시의 대표 봉사활동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