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평택시] 평택시 퇴비 유통협의체 구성 및 협약식 개최

임은순 | 기사입력 2022/12/15 [12:22]

[평택시] 평택시 퇴비 유통협의체 구성 및 협약식 개최

임은순 | 입력 : 2022/12/15 [12:22]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4일 평택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퇴비 유통 전문조직, 축산농가, 경종농가 등이 모여 가축분뇨 퇴비 이용 및 자원화를 위한 퇴비 유통협의체 운영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퇴비 유통 전문조직인 농업회사법인(주) 동처, 농업회사법인(주) 지푸라기, 축산농가 대표 천상돈, 경종농가 대표 이인희, 송재경 축산반려동물과장을 비롯한 공무원 및 관계자가 참석해 가축분뇨 퇴비의 농경지 환원을 촉진하고 경종농업과 연계하는 자연순환사업을 구축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협력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아울러, 협약식 및 운영회의에 참석한 퇴비 유통협의체에서는 퇴비 살포 전 퇴비 부숙도 검사와 퇴비 살포 사전신고 의무사항을 적극적으로 이행하고 수거와 살포 과정에서 발생 될 수 있는 악취가 최소화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시 축산반려동물과장은 “가축분뇨 퇴비 유통협의체의 운영과 지도‧감독을 철저히 하고, 앞으로 관계자 간 긴밀한 협조와 정책 공유로 친환경 경축 순환농업 정착에 온 힘을 다하자”고 말했다.

 

시에서는 축분퇴비에 대한 새로운 사용처를 발굴하여 농경지 간 양분공급 불균형을 해소하고, 축분퇴비 이용 증진을 위해 퇴비 살포비 및 경운비를 지원하는 경축순환농업 시범단지 조성 및 활성화 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