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부천시] 소새마을기획단, 청사견학 프로그램 ‘210, 부천톡톡’ 참여

소사 도시재생 방향 논의…조용익 시장 “협동조합 성공적 안착 지원 약속”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9/13 [14:06]

[부천시] 소새마을기획단, 청사견학 프로그램 ‘210, 부천톡톡’ 참여

소사 도시재생 방향 논의…조용익 시장 “협동조합 성공적 안착 지원 약속”

임은순 | 입력 : 2023/09/13 [14:06]

▲ 부천시는 지난 12일 소새마을기획단 9명을 대상으로 청사 견학 프로그램 ‘210, 부천톡톡(TalkTalk)’을 진행했다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12일 소새마을기획단 9명을 대상으로 청사 견학 프로그램 ‘210, 부천톡톡(TalkTalk)’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소새마을기획단은 지난 2014년 마을의 향토 역사를 찾고 이를 활성화하고자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단체로 2016년부터 소사 도시재생사업의 한 축을 이끌어왔다. 2020년 준공된 ‘소사공간’을 거점으로 마을관리 활동은 물론 지역학교 연계 교육사업, 기증품 활용 나눔장터 등을 운영하며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소새마을기획단은 지난 5월 개관한 부천아트센터를 시작으로 시 청사 및 의회의 주요 시설 7곳을 견학하며 전반적인 운영 체계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시장 집무실을 방문해 조용익 부천시장과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부천시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이룬 성과와 활동 중 겪는 어려움을 공유하고, 앞으로의 사업 방향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눴다.  

 

프로그램 참여자 한 명은 “부천 시정에 대해 한층 더 이해하고, 앞으로 부천시 도시재생사업이 나가갈 방향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 소새마을이 자립성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소사 도시재생사업이 전국적인 모범 사례가 된 것은 소사마을기획단의 열정과 노력이 이뤄낸 값진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소새마을기획단이 사회적협동조합으로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