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파주시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 수료식...22명 수료생 배출- 도시재생 주민참여 공모사업 기반 구축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지난 10일 파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2022 파주시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의 수료식을 갖고 교육생 22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수료식에서는 수료증 수여와 더불어 도시재생대학에 참가한 참여자가 자신이 기획하고 작성한 사업계획을 발표해 상호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파주시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은 파주시의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공모사업의 이해를 높이고 지역의 사업을 직접 디자인하는 과정을 통해 2023년에 진행되는 도시재생 주민참여 공모사업의 기반을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기초과정을 수료한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20대에서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11월 12일부터 총 5주에 걸쳐 실시했다.
특히 주민들이 어려워하는 주민공모사업 사업계획서의 세부적인 작성법과 예산편성 및 사용법을 배울 수 있도록 ▲파주의 도시재생사업의 현황 ▲주민제안사업의 배경과 취지 ▲주민제안사업 사례소개 ▲주민제안사업계획서 작성(기획, 예산) 등으로 구성해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장희진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2023년에 진행될 다양한 주민공모사업의 취지와 목적을 잘 파악해서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도시재생대학을 수료한 여러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