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수원광교박물관, 여름방학 교육 프로그램 운영박물관 전시연계 교육, 광교역사공원 활용 자연 환경 교육 등
수원광교박물관이 여름방학을 맞아 유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7월 27~28일 광교역사공원에서 자연 환경을 활용한 생태 모둠 교육 ‘여름과 놀아요’를 연다. 이틀 연속 참여하는 교육으로 매미를 찾아보고, 물에사는 곤충을 살펴보는 프로그램이다.
한자를 공부하는 ‘어린이 광교서당’는 8월 3일 상설전시실에서 열린다. 토기에 담겨 있는 한자를 알아보고, 자연붓과 흙물감을 이용해 토분을 꾸미고 글씨 쓰기를 연습한다.
8월 4일에는 축구·농구·야구 관련 기증 유물과 경기 종목의 한자 풀이를 알아보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워터볼 만들어 보기, 간단한 체육 활동 등을 할 수 있다.
수강료는 ‘여름과 놀아요’ 1만 원(2일분), ‘어린이 광교서당’은 5000원(1일분)이다.
수원시박물관사업소 통합예약시스템(https://museum.suwon.go.kr/progrm/progrmList.do)에서 신청할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아 꿈이 키울 수 있는 박물관 교육을 준비했다”며 “어린이들이 수원광교박물관 프로그램에 참여해 알차게 여름 방학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