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안산시] 안산시 단원보건소, 경기도 지역암관리사업 평가대회‘최우수상’수상

임은순 | 기사입력 2022/12/14 [10:59]

[안산시] 안산시 단원보건소, 경기도 지역암관리사업 평가대회‘최우수상’수상

임은순 | 입력 : 2022/12/14 [10:59]

 

 

안산시(시장 이민근) 단원보건소는 경기지역암센터에서 주관한 ‘2022년 지역암관리사업 평가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지역암관리사업 평가대회는 경기도 내 보건소, 국민건강보험공단을 대상으로 지자체의 지역암관리사업을 평가하고 우수사례 발굴 및 사업 수행 능력 향상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공모 분야는 ▲암예방사업 ▲암환자의료비지원사업 ▲국가암검진사업 ▲ 재가암환자관리사업 등 4개 부문에서 진행됐으며, 단원보건소는 국가암검진사업 분야에 ‘단’숨에 ‘원’스톱으로! 남녀노소 함께하는 국가 암 검진!을 주제로 응모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연령별, 암종별 맞춤형으로 국가 암 검진 수검을 홍보하고 타 시·군·구보다단원구에서 낮은 검진 수검률을 보이는 암종(폐암, 간암)에 대해 집중 수검 홍보해 국가 암 검진 수검률 및 암 조기 발견률을 높인 것이 높이 평가 받았다.

 

이숙희 건강증진과장은 “앞으로도 국가 암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널리 홍보하고, 시민 스스로 암을 예방하는 문화를 조성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