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시흥시] 제17회 시흥갯골축제 자체 평가 결과 보고회 성료

임은순 | 기사입력 2022/12/13 [10:37]

[시흥시] 제17회 시흥갯골축제 자체 평가 결과 보고회 성료

임은순 | 입력 : 2022/12/13 [10:37]

 

 

시흥시가 지난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열린 제17회 시흥갯골축제에 대한 평가와 주요 성과를 점검하는 평가결과보고회를 열었다.

 

이번 보고회는 축제추진위원와 유관기관 및 봉사단체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올해 시흥갯골축제의 결과보고와 향후 발전방향 등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보고회에서는 시흥갯골축제에 대한 평가와 방문객 분석 등의 연구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축제의 주요 성과와 방문객 만족도, 운영, 발전 가능성, 개별 프로그램의 잘된 점과 개선사항 등을 보고하고 토의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또한, 대한민국 대표 생태축제로서 축제정체성을 확립한 축제프로그램에 대한 성과 공유를 비롯해 축제장 교통 및 편의시설 개선, 안전관리 등 올해 축제의 아쉬운 점들에 대한 보완방안도 논의됐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변화와 도전을 통해 축제를 성공적으로 치러낸 축제 관계자들의 노고에 고마움을 전하며 “내년 시흥갯골축제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개발해 완성도를 더 높이고, 시민과 관람객이 만족하는 축제를 준비해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시흥갯골축제는 6년 연속 문화관광축제 선정 및 8년 연속 경기관광대표 축제로 선정되는 등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생태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한 시흥갯골축제는 시흥시민과 관외 관람객으로 인산인해를 이루며 성황리에 개최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