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시흥시]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의 안전한 겨울나기 위한 구호물품지원 등 나눔 실천

임은순 | 기사입력 2022/12/14 [11:39]

[시흥시]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의 안전한 겨울나기 위한 구호물품지원 등 나눔 실천

임은순 | 입력 : 2022/12/14 [11:39]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인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수현)이 12월 12일부터 16일까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343명에게 한파 대비 구호물품을 전달한다.

 

어르신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진행되는 ‘혹한기 구호물품지원사업’을 통해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 23명이 대상자 가정에 직접 개별 방문해 방한모자 외 2종 물품을 전달하고, 겨울철 건강수칙 및 행동요령 교육을 열어 장시간 한파에 노출 시 발생할 수 있는 건강 피해를 예방하는 데 주력한다.

 

또한, 개인위생 및 방역수칙을 준수해 독거노인 안부를 확인하며 이번 사업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족 또는 이웃과의 관계가 소원해져 홀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을 독거노인의 정서적․심리적 소외감 경감에도 힘쓴다.

 

지난 12일 물품을 전달받은 대상자들은 “난방비가 많이 나와서 집에서도 모자를 쓰거나 수면양말을 신고 있었는데 시기에 맞춰서 방한용품을 받게 돼 너무 좋다”, “외출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며 매우 만족해했다.

 

김수현 관장은 “한파로 인한 겨울철 질환을 가볍게 생각하는 어르신들이 많은데 이번 구호물품지원사업을 통해 겨울철 건강수칙 및 행동요령 등을 함께 교육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추운 날씨에도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주말에도 근무하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 인력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돌봄이 필요한 대상자를 발굴해 꾸준한 나눔을 실천할 것”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