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한국전자기술연구원노동조합, 도움 필요한 청소년 장학금 전달해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연계해 진행

임은순 | 기사입력 2022/12/13 [09:22]

한국전자기술연구원노동조합, 도움 필요한 청소년 장학금 전달해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연계해 진행

임은순 | 입력 : 2022/12/13 [09:22]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원기)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2일 한국전자기술연구원노동조합과 함께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1388청소년지원단(복지지원단)에 소속되어 있는 한국전자기술연구원노동조합은 2014년 위기청소년 물품지원을 시작으로 2020년부터 매년 700만원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장학금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놓여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 7명 대상에게 전달될 예정이며, 학업을 유지하며 꿈을 포기하지 않고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한국전자기술연구원노동조합이 속한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의 1388청소년지원단은 지역의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역 내에서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민간의 지역 밀착형 자발적 참여 조직이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장인경 소장은 “매년 청소년에게 관심과 사랑을 나눠준 한국전자기술연구원노동조합에 감사드리며, 공적 자원의 한계에서 벗어나 민간 자원의 활성화를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은 청소년의 어려움이 해소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더욱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상담복지 전문기관으로서 전문적인 상담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의 문제를 해결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