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 원곡高서 진로 특강 '실시'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7/11 [16:08]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 원곡高서 진로 특강 '실시'

임은순 | 입력 : 2023/07/11 [16:08]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이 10일 원곡고등학교에서 초청 진로 특강의 강사로 나서서 원곡고 학생 270여명을 대상으로 ‘의회와 시의원의 역할’을 주제로 강연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원곡고가 개교 40주년을 맞아 졸업생들을 초청해 현재 몸담고 있는 직업에 대해 소개하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원곡고 16회 졸업생이기도 한 송바우나 의장은 이날 이 학교 시청각실에서 진행된 강연에서 교육 내용을 학생들에게 친근하게 설명하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

 

자신의 이력 소개로 강연을 시작한 송바우나 의장은 가족들이 안산에 정착하게 된 계기와 정치를 시작한 이유, 안산과 한국의 선출직 정치인들의 면면과 임기, 선거 방식, 안산의 정치 구도, 지방의회와 지방자치단체의 기능 등을 사례를 통해 차근차근 설명했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서는 학생들이 다양한 주제의 질의를 한 가운데 송바우나 의장도 충실하게 답변에 임했다.

 

학생들은 길거리 쓰레기 수거 개선과 소외계층 지원 방안, 시의원으로서의 비전 등을 물었으며, 송바우나 의장은 학생들이 제시한 아이디어 중 수용 가능한 내용은 시 집행부에 전달하겠다고 전하고 안산의 도시 에너지를 국제화 역량으로 전환하는 데에 기여하겠다는 의정 목표를 밝히기도 했다.

 

송바우나 의장은 “지역의 미래를 책임질 후배들과 모교에서 소통하는 기회를 갖게 돼 영광으로 생각하고 학교 측에도 감사하다”며 “안산시의회는 열린 의회 구현을 위해 청소년들뿐만 아니라 지역 각계에 한 걸음 더 다가서는 의정활동으로 그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