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남양주시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7회 나눔트리’ 점등식 실시- KCC글라스덕소, 영진전력, ㈜산하, 동동국수 등 기부 행렬 잇따라 -
남양주시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제창)는 지난 9일 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서 연말연시를 맞이해 크리스마스 트리를 활용한 ‘제7회 행복 담은 나눔 트리’ 점등식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016년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장재)가 주관해 ‘라면 트리’로 처음 시작된 ‘나눔 트리’는 누구나 참여하는 기부·나눔 행사로서, 관내 저소득가구 지원을 위해 7년째 운영되고 있다.
이날 점등식 행사는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 및 시의원을 비롯해 이장협의회 등의 와부읍 사회단체, 기업체, 기관, 개인 등 각계각층의 후원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으며, 특히 MBN 박진아 아나운서도 후원자로 참석해 자리를 더욱 빚냈다.
지난 5일 나눔 트리 설치를 시작으로 중부새마을금고(이사장 박백순) 200만원, 끼리한우식당(사장 박병열) 200만원, ㈜조아테크(대표 하명현) 200만원, KCC글라스 덕소공장(대표 김내환) 500만원, ㈜산하(대표 조성만) 500만원 등의 후원금과 각종 후원품을 포함해 총 3,000만원 이상 와부읍 협의체로 지정기탁 됐다.
이와 더불어 일심본가콩요리(대표 이일심) 백미 10kg 100포(320만원 상당), 팔당유기농자재(대표 박상우) 백미 10kg 40포(120만원 상당), 중부새마을금고(이사장 박백순) 라면 29박스(100만원 상당), 와부조안 50대 축구단(대표 장순호) 컵라면 10박스(20만원 상당) 등의 후원 물품도 마련돼 와부읍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장재 위원장은 “기부에 적극 동참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나눠주신 온정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고 내년에도 저소득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제창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장은 “소소한 나눔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큰 힘을 줄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를 힘껏 발굴하고 지원해 복지마을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제7회 나눔 트리는 와부읍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작은 소원을 이뤄 주는 나눔 캠페인 ‘사랑의 소원 트리’와 함께 운영되고 있으며, 아이들의 소망은 소원 트리에 장식돼 소원을 이뤄줄 후원자를 기다리고 있다.
나눔 트리는 오는 1월 6일까지 설치될 예정으로, 나눔에 참여하길 원하는 시민은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 복지지원과 또는 남부희망케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