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경기도의회] 홍원길 의원, 공항소음 해결위한 경기도 조례개정과 민원해결 창구 필요성 강조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7/07 [12:45]

[경기도의회] 홍원길 의원, 공항소음 해결위한 경기도 조례개정과 민원해결 창구 필요성 강조

임은순 | 입력 : 2023/07/07 [12:45]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홍원길 의원(국민의힘, 김포1)은 5일 서울시의회 의장실에서 진행된 특별위원회 위촉장 수여식에 참가하였다.

 

이날 위촉장 수여식에는 경기도를 비롯한 전국 10개 시·도에서 참가한 시·도광역의회 의원들은 대한민국시도의회 의장협의회 회장을 역임하는 서울특별시의회 김현기 의장이 수여한 위촉장을 받았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특위위원장에 김황국 제주도의회 부의장이 선임됐으며 권역별 부의원장으로 수도권 홍원길 의원, 충청권 안경자 의원, 호남권 최무경 의원, 영남권 박소영 의원, 위촉 의원으로 서울 우형찬 부의장, 부산 이복조 의원, 인천 신영희 의원, 울산 정치락 의원, 경기 박상현 의원, 경남 최학범 부의장이 선임됐다.

 

수도권을 담당하는 부위원장으로 위촉장을 받은 홍원길의원은 대다수의 국민들이 공항을 통하여 국내와 해외여행의 즐거움을 누리는 반면 이로인해 고통을 당하고 있는 국민들이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을 기억할 것을 강조하였다.

 

홍원길의원은 김포공항소음 문제 해결을 위해 그간 수도권지역의 활동 노하우를 공유할 것을 약속하며, 오늘 위촉을 받은 위원들이 한마음으로 전국의 공항소음 대책 마련을 위하여 제도의 개선과 재원 마련을 위한 노력에 한마음으로 나서줄 것을 제안하였다.

 

이날 위촉장을 받은 전국의 권역별 의원들은 향후 활동을 위해 연대와 협의를 해나갈 것을 다짐하였다.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위는 오는 9월 1일 제주도의회에서 제2차 회의를 열고 권역별 현안을 공유하고 권역별 과제 해결을 위한 연대와 협력 그리고 공항소음 피해지역의 대책 마련을 논의하기로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