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여수시립소라도서관, ‘청소년 진로멘토 스쿨’ 운영8월 1일부터 2주간 10회 운영…MBTI, 에니어그램 검사, 진로 멘토링 진행
여수시립소라도서관이 여름방학을 맞아 8월 1일부터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진로멘토 스쿨’을 운영한다.
‘청소년 진로멘토 스쿨’은 성격 유형검사(MBTI, 에니어그램)로 본인의 적성을 파악하고, 전문강사의 상담을 통해 스스로 미래를 설계하는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MBTI 관련 도서를 선정해 북큐레이션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운영 기간은 오는 8월 1일부터 16일까지며, 총 10회 운영된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여수시립도서관 홈페이지(yslib.yeosu.go.kr) 또는 청소년봉사활동 두볼 홈페이지(www.youth.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희망하는 날짜를 정해 1인 1회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립소라도서관(☎061-659-4838)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MBTI 검사를 통해 본인의 성격유형을 파악하고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이 꿈을 키우고 펼쳐나가는데 도서관이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MBTI는 마이어스와 브릭스가 카를 융의 심리 유형론을 근거로 고안한 성격유형검사로 수검자를 16가지 심리 유형으로 분류한다.
에니어그램은 인간의 성격을 아홉 가지로 분류하는 성격 유형 이론 중 하나이다. <저작권자 ⓒ 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