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경기도의회] 김재훈 의원, '성년후견제도 이용지원' 사업 이용활성화를 위해 힘쓸 터

임은순 | 기사입력 2022/12/14 [12:42]

[경기도의회] 김재훈 의원, '성년후견제도 이용지원' 사업 이용활성화를 위해 힘쓸 터

임은순 | 입력 : 2022/12/14 [12:42]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재훈의원(국민의힘, 안양4)은 지난 13일 경기도의회 의원실에서, 경기도 복지정책과 김성환 복지정책팀장 및 이지환 주무관으로부터 성년후견제도 이용지원 사업에 대한 현황을 보고받았다.

 

김재훈의원은 「경기도 성년후견제도 이용 지원에 관한 조례」 제5조에 따라 경기도 내 후견이 필요한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하는 성년후견제도 이용지원 사업에 대한 현황을 보고 받고 사업 확산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성년후견제도 이용지원 사업은 성년후견이 필요한 저소득층에 대한 지원 사업 (후견 심판 청구 지원), 성년후견 관련 상담 지원 사업 (일반상담, 전문상담), 성년후견제도에 대한 인식개선 등 홍보사업 (인식 개선 사업), 후견사회복지사 양성을 위한 교육 사업 (신규 및 보수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김재훈의원은 공모를 통하여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에서 위의 사업을 진행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성년후견제도 이용지원 사업은 누군가에게는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라면서 이 사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노력하여 달라고 당부하였다.

 

김재훈의원은 성년후견 성과보고 세미나에 앞서 해당 부서로부터 현황을 보고받는 자리를 가졌다면서, 성년후견제도 이용 활성화를 통하여 소외계층의 복리증진에 힘쓰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