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보건소는 지난 3일 김포함상공원에서 ‘2023 김포 평화누리길 걷기 행사’ 및 ‘2023년 비만예방 플로깅 캠페인’을 실시했다. ‘플로깅’은 걷거나 뛰면서(조깅) 바닥 등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운동이다.
이날 시는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플로깅 캠페인 참여자들에게 플로깅 키트를 배부한 후 6.5km 구간 평화 누리길을 약 2시간 동안 걸으며 캠페인을 벌였다.
행사장 내에는 건강 체험부스가 마련돼 행사 참가자들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체성분 측정 및 건강상담 등 비만예방을 위한 캠페인이 진행됐다.
이번 플로깅 캠페인에서는 캠페인 참가자 가운데 김포시 보건소에서 운영 중인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에 플로깅 인증샷을 업로드한 주민 중 추첨으로 모바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열렸다.
한편 김포시 보건소는 시민들의 비만 예방을 6월 9일부터 일주일 동안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우리, 동네 한 바퀴’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걷기 실천율 향상을 위해 올해 11월까지 ‘1530 건강걷기’ 프로그램 ‘워크온’을 통해 매월 색다른 챌린지도 진행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많은 시민이 건강과 환경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비만 예방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전국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