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남윤 오산대학교 총장은 환영인사와 함께 “한국소방안전원과 업무협약을 맺어 기쁘고 우리학교 재학생들이 직업교육을 위한 현장실습을 통해 관련 분야의 실무를 현장에서 취업 후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의 시간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우재봉 한국소방안전원장은 “우수한 소방안전관리 분야 인재를 양성하는 오산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게 된 것에 대해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형식적인 업무협약(MOU) 그치는 것이 아니라 양 기관의 교육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해 소방안전 역량 강화 및 관리 전문가 양성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연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본 협약을 통해 우리 대학 소방안전관리과의 차별화된 현장 실무 교육과 우수한 전문 인력 지원이 가능하여 재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현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연구 활동 및 기술정보의 교환과 현장실무 교육▲현장실무 교육을 위한 산학연계체계 확립▲특강 등 학과 교육에 필요한 전문기술 인력 지원▲현장실습을 통한 직업교육강화 및 현장실무 적응능력 배양▲ 그 밖에 양 기관의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해 협력이 필요한 사항들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오산대학교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문화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