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부천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수해 예방시설 2곳 방문

-우수저류시설과 빗물펌프장 방문해 수해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대처 당부-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4/26 [12:00]

[부천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수해 예방시설 2곳 방문

-우수저류시설과 빗물펌프장 방문해 수해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대처 당부-

임은순 | 입력 : 2023/04/26 [12:00]

 

▲ 베르네천 우수저류시설     

 

부천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위원장 박순희)는 지난 24일 베르네천 우수저류시설과 오정 빗물펌프장을 방문해 시설 운영사항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방문은 본격적인 여름철이 되기 전 수해 예방을 위한 점검 차원에서 이뤄졌으며, 위원들은 우수저류시설과 빗물펌프장 운영사항에 대해 보고 받았다.

 

부천시의 대표적인 수해 예방시설 중 하나인 베르네천 우수저류시설은 집중호우 시 베르네천으로 유입된 우수의 일부를 여월체육공원 하부에 저류하는 시설로 50년 빈도의 강우에도 수해를 예방할 수 있게 설계됐다.

 

오정 빗물펌프장은 기존 상습침수지역이었던 원종동과 성곡동 일대 저지대가 침수되지 않도록 도로하부에 하수터널을 설치하고, 대형펌프를 가동해 우수를 베르네천으로 방류하는 시설이다.

 

박순희 도시교통위원장은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이하기 전 철저한 시설관리로 집중호우에도 시민들이 수해 걱정이 없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도시교통위원회는 상습침수지역의 수해 예방을 위해 현재 타당성 조사단계인 「약대오거리 일원 도시침수 예방사업」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