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경기도의회] 이채명 의원,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기준 도민만족도 반영돼야

○ 지역균형발전 성과평가 사업 주민 만족도 있에 추진해야

임은순 | 기사입력 2022/11/14 [15:59]

[경기도의회] 이채명 의원,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기준 도민만족도 반영돼야

○ 지역균형발전 성과평가 사업 주민 만족도 있에 추진해야

임은순 | 입력 : 2022/11/14 [15:59]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이채명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6)은 11일 의정부시 경기도의회 북부분원 회의실에서 진행된 ‘2022년 균형발전기획실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시 평가기준에 도민 만족도를 반영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 의원은“성과사업은 기존 지역균형발전사업을 조속히 추진하는데 활용하거나 생활밀착형 소규모 사업 등 지역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신규사업을 위해 추진할 수 있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사업이 추진되도록 해야한다”고 지적했다.

 

이채명 의원은 “지난 4일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으로 추진중인 동두천 자연휴양림 세미나실과 객실 신축현장을 점검하고 인근 지역 주민이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인지의문이 들었다”며 “성과사업 선정시 도민의 만족도를 포함시켜 평가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연제찬 균형발전기획실장은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은 2022년 신규사업으로 총 133억원 예산을 편성했다”면서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부터는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답변했다.

 

이채명 의원은 “지역균형발전 사업을 추진할 때는 지역주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진행해야 한다. 행정도 세일즈다. 찾아가는 행정서비스가 필요하다. 향후 균형발전, 북부SOC사업 추진에 있어 찾아가는 행정서비스에 역량을 모아 달라”고 제안하며 질의를 마쳤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