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부천시] 가정의 달 맞이 가족과 함께 부천둘레길 걸어요!

-오는 5월 5일 명사와 함께하는 부천둘레길 건강걷기 행사 2회차 개최
-안전한 행사 진행 위해 4월 28일까지 100명 한해 선착순 사전 접수

최문주 | 기사입력 2023/04/21 [15:18]

[부천시] 가정의 달 맞이 가족과 함께 부천둘레길 걸어요!

-오는 5월 5일 명사와 함께하는 부천둘레길 건강걷기 행사 2회차 개최
-안전한 행사 진행 위해 4월 28일까지 100명 한해 선착순 사전 접수

최문주 | 입력 : 2023/04/21 [15:18]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하여 지역사회 걷기 실천 분위기를 확산하고 지역주민의 건강한 생활습관 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가정의 달 테마에 맞춰 명사와 시민이 함께 소통하는 두 번째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 3월 봄꽃을 테마로 한 ‘봄꽃 내음 따라 걷기’를 성황리에 마무리했으며, 2회차 행사는 오는 5월 5일 부천문화원장, 한국유치원총연합회 회장 등이 명사로 참여해 ‘가정의 달 맞이 가족과 함께 걷기’를 테마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범박상부 다목적구장(범박터널 여가녹지)에서 시작하여 범박산까지 아이들과 함께 걸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만남의 숲'에서 가족단위로 폴라로이드 촬영 후 사진을 전달하는 시간을 마련했으며, 가정의 달인 만큼 아이들과 뜻깊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두리번 두리번 보물을 찾아요!’와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작은 운동회’도 준비했다.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이메일을 통한 사전접수로 진행하고, 100명에 한해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만 5세 이상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 단위로, 신청방법은 오는 28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하여이메일(jinjin351@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부천시보건소 홈페이지(pubhealth.bucheon.go.kr) 공지사항 또는 홍보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평소 직장생활 등으로 자녀와 함께 시간을 보내지 못했던 부모님들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부천시의 미래 100년의 큰 열림을 이끌어갈 주역인 아이들과 둘레길 걷기로 건강도 챙기고, 부천시가 지나온 50년을 함께 축하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