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부천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진행 모습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및 경기부천아동보호전문기관과 협력 강화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신승희)는 지난 17일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오욱제), 경기부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홍현정)과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각 기관의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부천시 민·관 돌봄기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정보공유 포럼의후속 조치로 추진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위기가족 보호를 위한 실천사례 발굴협력 ▲사례관리와 관련된 정보 상호공유 ▲아동학대 예방 및 사회적 인식 확산을 위한 교육 및 협력적 홍보활동 ▲상호협력체계를 통한 프로그램 지원 등의 내용이 담겼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협력을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해 위기 가족의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신속하게 개입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가족지원 서비스 제공에 더욱 전문적으로 대응하여위기가족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사회 복지가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승희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장은 “그동안 산발적으로 흩어져 있는 복지자원으로인해 위기가정 개입에 한계가 있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에서 수행하고 있는 사업들을 공유하고 유기적으로 연계해 지역 내 위 가정 발견 시 즉각 대응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방병근 부천시 여성정책과장은 “다양한 형태와 운영 방식을 지닌 돌봄센터들이 다소 중복적으로 돌봄을 수행하고 있지만, 돌봄 대상이 다르다는 이유로 기관 간 연계가 원활하지 않은 현실적 한계가 있었다”며, “시는 건강가정지원센터와 지역사회 유관기관 간 발굴·연계 체계 구축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지역 내 거주하고 있는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가족문제를 예방하고 건강한 가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상담, 문화, 돌봄지원서비스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032-326-4212)로 문의하거나, 센터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참고하면 된다.
○ 홈페이지: https://bucheon.familynet.or.kr ○ 인스타그램: bucheonfamily1 ○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 (032-326-4212) <저작권자 ⓒ 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