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오산시] 장애인의 날 맞아 장애인 인식개선‘함께 있고, 함께 잇다’개최

최문주 | 기사입력 2023/04/12 [12:14]

[오산시] 장애인의 날 맞아 장애인 인식개선‘함께 있고, 함께 잇다’개최

최문주 | 입력 : 2023/04/12 [12:14]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성도규)은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오는 22일 복지관 앞마당과 프로그램실에서 장애인 및 비장애인(이하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함께 있고, 함께 잇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장애인의 날은 매년 4월 20일로 장애인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높이고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높이기 위해 제정했다.

 

이번 장애인의 날 행사는 오산시 지역주민 대상으로 사전 진행한 장애인식개선 슬로건 공모전 시상식과 장애인의 날 축하 공연 등이 예정되어 있다. 다양한 체험 부스와 복지정보 제공 부스 등과 더불어 지역주민 누구나 복지관을 체험할 수 있도록 ‘OPEN복지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OPEN복지관’을 마련한 이유는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의 프로그램실을 지역주민들에게 개방하여 복지관의 사업과 역할에 대해 전달하기 위함이다.

 

복지관의 프로그램실 별로 다양한 활동이 예정되어 있다. ▲장애인식개선 슬로건 문구를 공유하고 프로그램 사진을 전시하는 전시회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 전문봉사단이 전달하는 장애인식개선 소리극·샌드아트 공연 ▲장애인의 권익옹호 활동 전시 및 부채만들기 ▲장애인 직업적응훈련을 간접 경험할 수 있는 직무체험 ▲장애인 당사자가 알려주는 원예강습 ▲전문사진가가 찍어주는 인생사진관 ▲장애인 바리스타 음료 제공 등이 있다.

 

성도규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장애인의 날 의미를 나누며 본 복지관이 지역사회 가까이 있다는 것을 알리고 함께 즐기는 장애인의 날 행사를 준비했다”며, “많은 분들이 함께해 자리를 크게 빛내주시길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