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시흥시의회] 김진영 의원, 청년시설 통합 운영 조례 만들기 위해 청년들과 대화의 자리 가져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4/07 [14:02]

[시흥시의회] 김진영 의원, 청년시설 통합 운영 조례 만들기 위해 청년들과 대화의 자리 가져

임은순 | 입력 : 2023/04/07 [14:02]

 

 

경기 시흥시의회 김진영 의원이 4월 6일 청년협업마을(ABC행복학습타운 소재)에서 김진영 시의원 주재로 청년시설 통합 운영 조례를 만들기 위해 시흥청년정책협의체와 사전 간담회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시흥청년정책협의체 참여분과 소속 위원들과 관계부서인 청년청소년과 부서장 및 팀장이 자리를 같이 해 청년시설 운영 현황 및 조례 제정 내용에 대해 깊이 있는 의견을 교환했다.

 

김진영 의원은 “청년협업마을은 개별 조례가 있어 이를 기반으로 운영되지만 청년스테이션이나 향후에 중부권에 설치 될 청년센터(가칭)는 설치 및 운영 조례가 없어 시흥시 전체 청년시설의 종합적인 운영과 관리를 위해서는 3개의 시설을 통합한 조례가 필요해 보였다”며 조례 제정 배경과 취지를 설명했다.

 

또한 관계부서의 청년시설 운영 현황에 대한 보고가 이어졌고 통합 운영 조례에 대한 필요성에 적극 공감하며, 향후 청년정책협의회와 지속적인 의견 교환을 통해 효율적이고 실질적인 조례가 만들어 질 수 있도록 대화의 자리를 마련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더불어 청년정책협의체에서 타 지자체 조례 조사 및 분석 등 관내 청년공간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기도 하였다.

 

김진영 의원은 “오늘 첫 만남은 청년들과 청년을 위한 공간 활용 방향과 목적을 찾는 의미 있는 자리라고 생각되며 여러 차례의 대화를 통해 내실있는 단단한 조례가 만들어 지길 희망한다”며 “후기청소년이 활동 할 수 있는 공간과 프로그램 부재도 큰 문제인 것 같다. 후기청소년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제도적 뒷받침도 함께 고민해 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