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시흥시] 고향사랑기금 운용심의위원회 출범

최문주 | 기사입력 2023/03/28 [12:49]

[시흥시] 고향사랑기금 운용심의위원회 출범

최문주 | 입력 : 2023/03/28 [12:49]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3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시흥시 고향사랑기금 운용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과 함께 첫 회의를 개최했다.

 

기금 관련 전문가, 세무사, 행정 등 총 9명으로 구성된 운용심의위원회는 고향사랑기부금 수입을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기금 운용계획 및 결산, 운영 성과 분석 등 기금 전반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하게 된다.

 

이날 심의위원회에서는 부위원장 선임 및 ‘2023년 시흥시 고향사랑기금 운용계획(안)’ 등 안건을 심의·의결하고, 시흥시 고향사랑기부제 추진 현황 및 사업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시흥시 고향사랑기금은 시흥시민의 복리 증진을 위한 사업,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이소춘 시흥시 부시장은 “시흥시를 위해 모금된 소중한 기부금이 지역 주민과 기부자 모두가 공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기금으로 운용될 수 있도록 노력해 효과적인 고향사랑기부제가 운영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지난 1월부터 시행 중이며, 10만원을 기부하면 전액 세액공제 및 3만원 상당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어 ‘10만원을 기부하고 13만원을 돌려받는’ 제도다. 시흥시 비거주자라도 시흥시 내 직장, 사업장, 학교 등에 소속된 경우 시흥시에 기부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