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오산시] 매홀중, 우리가 만드는 학교!‘매HOLIDAY’개관식

임은순 | 기사입력 2022/10/31 [14:57]

[오산시] 매홀중, 우리가 만드는 학교!‘매HOLIDAY’개관식

임은순 | 입력 : 2022/10/31 [14:57]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학교 공간혁신 별별숲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한 매홀중학교‘매HOLIDAY’개관식을 지난 28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오산시 학교 공간혁신 별별숲 프로젝트는 아이들이 직접 학교 유휴공간을 재구성하여 머물고 싶은 공간으로 재탄생시키는 프로젝트로, 지난 2018년도부터 수청초등학교‘수청 꿈마루 미술관’, 오산원일초등학교‘느티나무쉼터’등 총 24개교 공간을 재탄생시켰다.

 

특히 올해는 프로젝트에 건축학교를 도입하였다는 점에서 눈여겨볼 만하다. 건축학교는 전문 건축사 주도하에 공동체가 생활하는 공간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체계적인 건축 교육과정이다.

 

이번 개관식을 진행한 매홀중학교‘매HOLIDAY’또한 건축학교를 통해 배운 지식을 토대로 중학생 건축학교 TF팀이 주도하여 학교 본관 1층 현관 및 2층 테라스 유휴공간을 학생들이 편하게 모여 담소를 나누고, 독서와 체험을 할 수 있는 창의적인 공간으로 재탄생시켰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교는 단지 지나쳐가는 공간이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학교를 자세히 들여다보고, 어떻게 하면 이 공간을 친구들과 더 즐겁게 지낼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 시킬 수 있을지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라고 전했다.

 

한편 오산시 학교 공간혁신 별별숲 프로젝트는 매홀중학교‘매HOLIDAY’를 시작으로 오산원일중학교로 이어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