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오산대학 소방학과, 안전체험학습 뜻깊은 시간가져

최문주 | 기사입력 2023/03/28 [05:51]

오산대학 소방학과, 안전체험학습 뜻깊은 시간가져

최문주 | 입력 : 2023/03/28 [05:51]

▲ 자료=오산대학교



[오산일보=최문주기자]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 소방안전관리과는 학과 인원 전체가 체험 견학을 다녀 왔다고 밝혔다.

 

 

27일 오산대학에 따르면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에서 지난 3월 14일부터~22일 까지 총 3일에 걸쳐 진행된 본 프로그램은 감염병 예방을 위해 형광로션을 세균으로 인식 한 뒤 올바른 손씻기 방법으로 세균을 제거하는 체험과 승강기 내에서 사고 발생 체험, 건물내 화재로 인한 탈출법인 완강기 체험을 하면서 일상생활에서의 사고대처법을 몸으로 익혀보는 시간을 가졌다는 취지를 전했다.

 

 

이어 지진대피 훈련을 위해 실제 지진 진도를 7로 놓고, 책상 밑으로 신속하게 움직이는 체험과 지진으로 인해 외부 피난소를 찾아가보는 체험, 자동차전복사고를 느껴보고 안전벨트의 중요성을 체험하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을 학생들이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지면서 안전사고 예방법의 중요성을 깨닫고, 익히며 학생들의 소방 안전 지식이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소방안전관리과 학생들은 “직접 몸으로 느껴보는 체험이어서 재밌었고, 안전에 대한 경각심이 생기는 계기가 되었으며, 실습과 이론이 접목되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이야기 했다.

 

소방안전관리과 이영삼 학과장은 “경기도 국민안전체험관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소방재난안전기술을 습득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되고, 앞으로 우리나라 소방안전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대학교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