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의정부시] 흥선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3차 흥행보따리 사업(흥선동 행복한 보따리) 실시

최문주 | 기사입력 2023/03/21 [11:06]

[의정부시] 흥선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3차 흥행보따리 사업(흥선동 행복한 보따리) 실시

최문주 | 입력 : 2023/03/21 [11:06]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흥선동 복지지원과(과장 최광규)는 3월 16일(목) 흥선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진천, 최광규)가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 대상자,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흥행보따리 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흥행보따리 사업’의 대상자는 흥선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인 27통장의 신고로 발굴된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다. 건강이 좋지 않고 홀로 식사 해결이 어려워 일상생활이 매우 불편한 중장년 1인 가구다. 흥선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반찬 자원 연계 및 물품 지원, 청소지원 등을 통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했다.

 
흥행보따리를 지원받은 대상자 윤OO은 “누군가 찾아오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있었으나,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여러 차례 방문하여 다양한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관심을 가져주니 정말 고맙다”고 밝혔다.

 

이진천 위원장은 “주변 이웃의 복지 사각지대 발굴 신고가 더 많이 활성화되어 소외되고 도움이 필요한 가구에 꼭 보탬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최광규 흥선동 복지지원과장은 “민‧관 협업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의 발굴, 맞춤형 복지서비스 연계 등의 지원이 지속해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