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일자리정책과(과장 남윤현)는 3월 24일(금) ‘ESG 경영 설명회 및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협동조합 설립을 위한 기초교육’을 의정부시마을사회적경제지원센터 2층에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 및 협동조합 설립 교육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공헌사업 등 시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경영활동에서 한발 더 나아간다.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본격 수행해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가치와 역할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다.
3월 24일(금) ‘협동조합의 설립과 이해 및 사례분석’ 강의를 시작으로 3월 29일(수) ‘ESG 개요 및 기업의 접목방안’ 등 총 4회차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향후 자영업자, 소상공인 및 (사회적) 협동조합 설립을 원하는 시민에게는 1:1 멘토링을 연계해 설립을 도울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경기공유서비스’에서 접수되고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의정부시 일자리정책과(031-850-5843)로 문의하면 된다. 일반시민과 사회적경제기업은 물론 일반기업 등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남윤현 일자리정책과장은 “이제 ESG는 현재와 미래를 포괄하는 기업의 가치 기준이 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이 의정부시 ESG 경영 확산과 지속이 가능한 협동조합 설립으로 이어져 양질의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