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경기도의회] 김동희 의원, 부천시 택시 운수종사자들과 정담회 개최

임은순 | 기사입력 2022/10/18 [10:30]

[경기도의회] 김동희 의원, 부천시 택시 운수종사자들과 정담회 개최

임은순 | 입력 : 2022/10/18 [10:30]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동희 의원(더민주, 부천6)은 17일 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부천시 택시화물팀 관계자와 부천시 관내에서 운행하는(법인, 개인, 콜택시)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택시 운수종사자의 애로 및 건의 사항을 청취하는 정담회 시간을 가졌다.

 

김동희 의원은 정담회에 앞서 “민생 관련해서 택시업에 종사하는 분들이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자리를 만들었다. 이 자리를 빌려 택시 운수종사자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하여 대변자 역할로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하는 기대를 한다”라고 전했다.

 

택시 운수종사자 대표자들은 이날 ▲심야 택시 할증탄력요금제 ▲택시 민원 심의기구 구성 ▲택시 승강장 설치 제도 마련 ▲택시 운수종사자의 쉼터 공간 조성 ▲택시 부재 야간 해제 ▲고령자 신체검사(특수검사) 비용지원 등 현실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제에 대하여 지원을 요청했다.

 

부천시 택시화물팀 관계자도 “택시 종사자분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시에서도 자세히 검토하여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택시 종사자들의 어려운 부분의 목소리를 촘촘히 들어 애로사항을 풀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여러분들의 좋은 의견과 제안을 언제든지 들려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날 정담회에는 부천시 택시 화물팀 관계자와 한국노총 부천지역지부 조인산업 노동 조합위원장, 동산산업(주) 대표이사, 부천시 개인택시조합장이 참석한 가운데 긴 시간 의견을 주고받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