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 행안부 공모사업 경기도 유일 선정

- 안성시민들 “신명나게 얘기해봅시다” -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3/16 [16:33]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 행안부 공모사업 경기도 유일 선정

- 안성시민들 “신명나게 얘기해봅시다” -

임은순 | 입력 : 2023/03/16 [16:33]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행정안전부 주관 지역공동체 시설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국비를 확보했다. 특히 안성시시민활동통합지원단(단장 정운길, 이하 통합지원단)이 응모한 이번 공모사업은 경기도에서 안성시가 유일하게 선정되어 의미를 더했다.

 

이 사업은 지역에서 활동하고자 하는 공동체와 연계해 공동체활성화는 물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시민이 만족하는 지역으로 만들기 위한 사업으로, 통합지원단은 사업비 2,500만원(국·시비 50%)을 이용해 공익활동지원센터를 활용하여 '주민‧청년 공론장 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사업내용은 시민들이 공유하는 공익활동지원센터(중앙로 411번길 8, 성민빌딩 3층)에서 ▲주민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주제에 대해 논의하는 ‘상설집담회’ 운영 ▲집담회에서 거론된 내용을 심층 논의하는 ‘누구나 공론장’ 운영 ▲지역토의 문화를 이끌어가는 ‘퍼실리테이터 양성교육’ 등이다.

 

이를 위해 통합지원단은 공개모집을 통해 사업을 이끌어 갈 공동체를 선발하고 5월 중으로 선정된 공동체와 지역공동체 간 소통·협업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시민활동통합지원단 정운길단장은 “전국 최초의 5개 중간지원조직 통합 운영의 효과가 서서히 빛을 발하고 있다고 본다. 시민의 만족도를 올리기 위해 5개 센터간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타 지자체와 차별되는 다양하고 획기적인 사업들이 펼쳐질 것이다”며 “이번 공모사업 역시 전국에 모범사례로 꼽히는 안성의 기반을 끌어올리고, 시민과 어우러지는 공유공간, 공익사업을 펼쳐나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시민활동통합지원단 (☎031-678-0776)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