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부천시] 청년정책협의체 간담회 개최…지역 청년들 목소리 청취

부천시의회 시의원과 청년정책 발전방안 논의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3/10 [15:49]

[부천시] 청년정책협의체 간담회 개최…지역 청년들 목소리 청취

부천시의회 시의원과 청년정책 발전방안 논의

임은순 | 입력 : 2023/03/10 [15:49]

 

▲ 부천시는 지난 8일 청년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해 청년정책 관련 지역 청년들의 의견을 듣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8일 부천시청에서 ‘청년정책협의체 간담회’를 열고, 청년정책 관련 지역 청년들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는 부천시의회 최은경·윤단비 의원(더불어민주당)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청년들로 구성된 부천시청년정책협의체 위원 5명, 관계 공무원 등 총 10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부천시청년정책협의체에서 진행 중인 분과별 활동 사항과 정책 제안에 대한 문제점 등을 논의하고, 청년센터 조성 현황 등 부천시의 청년 관련 현안 및 협의체 발전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의견으로는 ▲청년센터 공간의 가변적 구조 조성 통한 효율적인 공간 사용 제안 ▲청년센터 조성 추진 시 청년 당사자 의견 적극 반영 요청 등이 있었다.

 

청년정책 간담회에 참석한 최은경·윤단비 의원은 “청년들 의견에 공감하는 부분이 많다”며 “부천시청년정책협의체와 함께 부천 청년이 직면한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준탁 부천시청년정책협의체 운영위원장은 “앞으로도 청년정책협의체가 부천시 청년정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지역 청년이 겪고 있는 문제들이 해결되고, 청년의 미래가 나아질 수 있도록 부천시의원들이 의정활동에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모영미 부천시 아동청소년과장은 “이번 계기를 통해 부천시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부천시청년정책협의체와 지속적인 만남을 통해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