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부천시] 기업맞춤형 채용행사 ‘오늘의 기업’ 실시

부천일자리센터, 1개 이상 기업 대상 상설면접 지원으로 신속·원만한 채용 도모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3/09 [10:30]

[부천시] 기업맞춤형 채용행사 ‘오늘의 기업’ 실시

부천일자리센터, 1개 이상 기업 대상 상설면접 지원으로 신속·원만한 채용 도모

임은순 | 입력 : 2023/03/09 [10:30]

 

▲ 부천시는 소규모 채용행사인 ‘오늘의 기업’을 상시 운영해 인력난 및 구직자 취업난 해소에 적극 나서고 있다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침체한 고용시장의 활성화 방안으로 대규모 채용박람회와 더불어 소규모 채용행사인 ‘오늘의 기업’과 ‘19데이’를 상시 운영하는 등 기업인력난·구직자 취업난 해소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신속하고 원만한 채용 절차가진행될 수 있도록 돕는 상설면접 지원책으로 면접 장소가 마땅치 않아 구인에 어려움을 겪는 1개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올해에만 벌써 23회 개최해 262명이 참여했으며,80여 명이 채용돼구인 기업과 구직자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오늘의 기업’은 구직자에게 편리한 채용면접 기회를, 구인 기업에는 빠르고 원활한 인력선발 기회를 적기에 각각 제공한다.

 

구인 기업의 채용이 완료될 때까지 지속해서 면접을 추진하고,미취업한구직자를대상으로 취업 상담 및 알선 등 사후관리를 할 계획이다.

 

채용행사에 참여한 한 인사담당자는 “구인 요건에 맞는 구직자의 정보를 사전에 받아구직자의 업무능력을 꼼꼼히 살펴보고, 관련 업무에 적합한 사람을채용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울러 부천시는 관내 5개 이상 구인 기업체가 참여하는 소규모 채용박람회 ‘19데이’개최를 통해 구인과 구직 사이의 매칭이 빠르고 적절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있다. ‘오늘의 기업’과 ‘19데이’는 부천일자리센터의 주관으로 진행되고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시가 구직자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기업에게는 우수인력 채용 기회를 각각 제공해 구인·구직난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