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의정부시] 한국나노기술원 방문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3/07 [11:20]

[의정부시] 한국나노기술원 방문

임은순 | 입력 : 2023/03/07 [11:20]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기업경제과(과장 한수완)는 실무진이 3월 3일 수원 광교에 있는 한국나노기술원을 방문해 서광석 원장과 정종삼 대외협력처장을 만나 반도체 및 신산업 기업 유치 및 협력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재단법인 한국나노기술원은 나노기술의 국가경쟁력 제고와 산업발전을 목적으로, 나노소자·화합물 반도체 분야 연구개발 및 지원체계를 구축하고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경기도의 후원으로 2003년 설립된 기관이다.

 

세계 수준의 나노공정 기술을 보유한 최고의 나노기술 개발·지원기관으로서 화합물 반도체 전자소자 기술개발, 산학연 연구개발 지원, 현장 중심 인력양성, 스타트업 육성 등 다양한 사업을 활발히 전개 중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반도체, 바이오, 모빌리티 등 신산업 분야 인프라 조성 및 앵커기업 유치, 스타트업 적극 육성 등 의정부시의 기업 유치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 또한 이를 위한 기업 유치 방안,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 산학연 연계를 통한 인재 양성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주요 내용으로는 기업 유치를 위한 장기적이고 특성화된 전략 수립이 선행돼야 하며 도시개발공사, 산업진흥원과 같이 전략을 실행할 수 있는 전문적인 조직 설립이 필요하다는 제언과 기업 유인을 위한 파격적인 부지제공, 보조금 지원이 필수적이라는 의견이 주를 이뤘다. 회의를 마치며 의정부시와 한국나노기술원 측은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뜻을 모았다.

 

한수완 기업경제과장은 “의정부시가 반도체 등 첨단기업 유치와 스타트업 육성을 통해 기업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협조해달라”고 말했다.

 

서광석 원장은 “의정부시가 경기 북부의 거점 경제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한국나노기술원의 축적된 노하우를 통해 기술기업 유치 등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