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의정부시] 2023년 올해의 책 작별인사 김영하 작가 초청 강연 성공적으로 완료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3/07 [11:25]

[의정부시] 2023년 올해의 책 작별인사 김영하 작가 초청 강연 성공적으로 완료

임은순 | 입력 : 2023/03/07 [11:25]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음악도서관은 4일, 의정부시 2023년 올해의 책 <작별인사> 김영하 작가를 초청해 의정부음악도서관에서 시민 100명을 대상으로 특별한 강연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베스트셀러 <작별인사>의 저자이자 tvN ‘알쓸인잡’ 출연으로 대중적 인지도가 높은 김영하 작가가 ‘소설을 읽을 때 우리에게 일어나는 일들’을 주제로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적절한 예시와 함께 명강연을 펼쳤다.

 

김영하 작가는 “소설은 우리를 감정적으로 훈련하고 위기에 유연하게 대처하게 만든다”며, “이야기는 지혜로 스며들어 일상을 살아가는 힘을 만든다”고 말했다.

 

강연 후 이어진 질의응답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도 가졌다. 소설 <작별인사>에서 특정 새를 보는 것으로 시작하는 이유와 소설, 영화, 드라마를 요약된 유튜브 영상으로 보는 요즘 아이들에게 독서의 중요성과 즐거움을 알릴 방법에 관한 질문에 김영하 작가만의 재치 있는 입담으로 답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영하 작가 강연회는 질의응답 시간에 채택된 질문과 추첨 이벤트를 통해 작가 친필 사인이 담긴 올해의 책 <작별인사>를 총 10명의 시민에게 선물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박영애 도서관과장은 “이야기의 힘을 통해 의정부시 2023년 올해의 책 <작별인사>가 더 의미 있게 읽힐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올해의 책을 매개로 작가와 독자, 도서관과 시민이 소통하는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