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의정부시] 흥선동, 주민자치회 정기회 및 감사보고 개최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3/06 [11:00]

[의정부시] 흥선동, 주민자치회 정기회 및 감사보고 개최

임은순 | 입력 : 2023/03/06 [11:00]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흥선동행정복지센터는 흥선동주민자치회(회장 오영경)가 2월 28일(화) 행정복지센터에서 2월 정기회의 및 2022년도 감사보고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지역의 안전·복지·문화 발전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사업 및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운영 등 2023년 주민자치회에서 추진해야 할 주요 사업 안건을 총괄적으로 논의했다. 열띤 토론 결과 참여형 주민자치 실행사업·자매 결연지 도농 교류·주민자치회 역량 강화 워크숍 등 지역과 주민편의를 위한 다양한 사업과 활동들을 실행하기로 했다.

 

한편 흥선동주민자치회는 회계 투명성 확보를 위해 지난 1년 3개월 기간의 사업경비와 내부 운영비에 대한 자체 감사를 전격적으로 실시했다. 감사업무를 총괄한 이진천 위원은 경비의 재원이 「주민자치회 운영세칙」에 따른 교부금, 찬조금, 회비로 충당한 재정임을 고려해 예산집행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향후 대내외적 신뢰도 향상을 위한 효율적 재정계획 수립 및 개선방안을 제시했다.

 

강성수 흥선동 자치민원과장은 “흥선동주민자치회의 선진적 참여 활동을 지지한다”며, “이번 감사보고를 통해 자발적인 내부통제가 철저하게 이뤄지는 주민자치회 모습을 통해 지역주민들도 두터운 신뢰를 느꼈을 것이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