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여주시] 가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 가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여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가남파출소 ‘맞손’ -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2/24 [12:37]

[여주시] 가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 가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여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가남파출소 ‘맞손’ -

임은순 | 입력 : 2023/02/24 [12:37]

 

 

가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복환, 김동식)는지난 23일 가남읍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여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가남파출소와 지역사회 정신건강 증진 및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추진하였다.

 

이번 협약은 각 기관 간 유대 관계를 강화하여 지역사회 복지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복지안전망 구축 ▲정신건강 및 생명사랑 교육 협력 ▲대상자 상호 의뢰 및 사례관리 협조 등에 관한 내용을 담아 진행하였다.

 

가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대상자 지원 및사례관리, 여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위기가구에 심리지원 서비스 및 자문을 지원하고, 가남파출소는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견 시 업무지원을 약속하기로 하여관련 대상자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협조 체계를 구축하기로 하였다.

 

여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임정희 센터장은 “상호 간 협력체계를 구축해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가구에 심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사랑 교육 등 정신건강 안전망 형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하였고, 박기훈 가남파출소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가남읍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역주민의 안전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동식 민간위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유기적인 민관협력으로 견고한 안전망이 구축될 수 있도록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복환 가남읍장은 “상호 긴밀한 업무협력으로 가남읍 복지사각지대 최소화 및 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노력하여 더욱 발전하는 가남읍을 만들어 가겠다.”고 뜻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