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남양주시] 화도애향회, 지역 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기부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2/24 [15:24]

[남양주시] 화도애향회, 지역 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기부

임은순 | 입력 : 2023/02/24 [15:24]

 

 

남양주시 화도애향회(회장 김명운)는 지난 23일 지역 내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400만 원을 동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최정선)를 통해 기부했다.

 

이번 장학금은 가정형편으로 인해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을 위해 지난해 추석 ‘화도읍민 노래자랑 대회’를 통해 모금된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화도애향회 김명운 회장은 “취약계층 가구의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우리 사회의 올바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다양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최정선 동부희망케어센터장은 “어려운 상황에도 큰 결정을 내려주신 화도애향회에 감사드리며, 따뜻한 마음을 받은 지역의 아이들이 성장해 다시 지역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선순환이 이뤄질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효석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은 “따뜻한 나눔들이 모여서 우리 지역 아동들이 건강하게 자라는 데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화도애향회는 지난 1989년 창립한 이래 지역 사회 내 취약계층 초등학생을 위한 장학금 후원 ‘사랑의 좀도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오는 3월부터는 김명운 회장을 이어 양철곤 부회장이 회장직을 맡아 지역 내 나눔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