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이천시] 창전동 주민자치회, 망현산 등산로 정비 위한 벤치마킹 실시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2/23 [16:48]

[이천시] 창전동 주민자치회, 망현산 등산로 정비 위한 벤치마킹 실시

임은순 | 입력 : 2023/02/23 [16:48]

 

창전동 주민자치회(회장 정해동)는 지난 21일 주민자치회 임원들과 함께 서천군 장항읍 송림산림욕장으로 벤치마킹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이번 벤치마킹은 지난 2월 13일 실시된 창전동 주민과의 대화에서 정해동 회장이 김경희 이천시장에게 직접 건의한 「망현산 도보형 도심 숲」 조성과 관련해 이루어 졌으며, 이날 주민자치회 임원들은 각종 편의시설과 트레킹 코스 등을 돌아보고 관내 망현산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였다.

 

정해동 회장은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었다”며 “망현산 정상에 쉼터가 설치되면 증포지구 아파트 단지 주민들과 창전동 구도심 다세대 주택, 부악공원을 중심으로한 관고동과 송정동 일대 주민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고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장기적으로 전통시장과 향교를 잇고, 망현산 둘레길과 12통 벽화마을 등을 연계한다면 지역 주민들은 물론, 등산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희종 창전동장은 주민자치회 벤치마킹 관련해 “자발적으로 벤치마킹에 나서는 창전동 주민자치회 임원 여러분의 열정에 감사하다”며, “주민자치회와 함께 깨끗한 창전동, 아름다운 창전동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창전동 주민자치회는 올해 개편을 통해 젊은 세대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신설한 청년창의분과위원회에서 활동할 주민자치위원을 공개 모집(2월 28일까지) 중에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