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파주시] 농업인 지원…파주시, 장단콩 생산장려금 지급한다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2/20 [12:18]

[파주시] 농업인 지원…파주시, 장단콩 생산장려금 지급한다

임은순 | 입력 : 2023/02/20 [12:18]

 

 

인건비 상승과 쌀값 폭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을 위해 파주시는 장단콩 생산 농가에 생산장려금을 지원한다.

 

파주시는 ▲농업인의 경영안정 ▲장단콩 유통량 부족해소 ▲장단콩축제에서 판매되는 늦서리태의 가격안정 등을 목적으로 장단콩 생산 농업인들에게 kg당 500원의 장려금을 지급하며, 이로써 시 예산 6억 1천만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아울러 논에 콩을 재배하면 ha당 100만 원을 지원하는 전략작물 직불금제도를 적극 활용해 파주장단콩 재배면적 확대와 안정적인 생산량 확보에 노력할 예정이며, 전략작물 직불금 계약필지에 대해서는 장려금을 우선 지급할 계획이다.

 

생산장려금 지원은 파주장단콩 생산이력제를 신청한 필지에서 생산된 콩에 한함으로 콩 파종후 반드시 생산이력제를 읍면동농업인상담실에 신청해야 하며, 생산장려금 신청은 지역농협 및 파주장단콩연구회영농조합에 신청한다. 늦서리태 장려금은 별도 신청 없이 파주장단콩축제 판매량에 따라 지원될 예정이다.

 

장흥중 연구개발과장은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발 빠르게 대처해 농업인의 안정적인 소득창출과 경영안정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며, “파주장단콩 생산장려금 지원이 농업인들의 어려움을 더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