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오산시] 도시생태현황지도 작성 용역 2차 중간보고회 개최

임은순 | 기사입력 2022/08/29 [11:49]

[오산시] 도시생태현황지도 작성 용역 2차 중간보고회 개최

임은순 | 입력 : 2022/08/29 [11:49]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 26일 시청 상황실에서‘오산시 도시생태현황지도 작성 용역’ 2차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용역수행기관이 오산시 도시생태현황지도의 기본 주제도 및 비오톱 유형 평가를 보고하고, 환경단체, 자문위원 및 관련 부서장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여 그 결과를 검토 및 보완하고 향후 도시생태현황지도의 활용방안을 마련하기 위하여 개최됐다.

 

본 용역은 지난해 12월에 착수, 올해 11월에 완료 예정으로, 오산시의 자연 및 환경 생태적 특성과 가치를 반영한 정밀공간 생태지도를 작성하고 각 주제도별 공간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정보화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자연환경보전법 제34조의2의 규정에 따라 지방자치단체가 작성해야 하는 사항으로 각 지역의 자연환경보전 및 복원, 생태적 네트워크의 형성뿐만 아니라 생태적 토지이용 및 환경관리를 통해 환경친화적이고 지속가능한 도시관리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용석 환경사업소장은 “시의 생태적 특성을 잘 반영한 실효성 있는 지도가 구축돼 자연보전과 도시개발의 균형을 이루기 위한 기초자료가 되고 친환경 도시로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도시생태현황지도 작성에 대한 마무리 작업을 차질 없이 수행해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