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파주시] 파주시 중앙도서관, 어린이추천도서목록집‘책 먹는 아이들’발간

임은순 | 기사입력 2022/12/28 [10:39]

[파주시] 파주시 중앙도서관, 어린이추천도서목록집‘책 먹는 아이들’발간

임은순 | 입력 : 2022/12/28 [10:39]

 

 

파주중앙도서관(관장 권예자)은 22일 어린이추천도서목록집 ‘책 먹는 아이들’을 발간했다.

 

‘책 먹는 아이들’은 어린이 전문사서가 5년 동안 진행해온 추천도서목록과 독후활동이 포함된 도서목록집으로, 40개의 분야에 750권의 도서목록이 수록돼 있다.

 

계절별 상황에 맞는 추천 도서와 ‘한류 열풍’같이 주목받는 국내 이슈부터 전쟁, 경제, 환경 등 세계적인 이슈까지 그 당시의 사회상을 비춰주는 도서들이 담겨있다.

 

디지털 정보서비스의 일환으로 시민의 일상과 함께하기 위해 독후활동 영상을 사서들이 자체 제작해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책 먹는 아이’ 독후활동자료가 함께 들어 있다. 또한, 사서의 노하우부터 활동 과정이 담겨있고, 유튜브에 접속해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QR코드가 포함돼 있어 누구나 쉽게 독후활동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어린이추천도서목록집은 책과 연결지어 독후활동을 고민하는 사서 및 교사들을 위해 제작됐으며, 공공도서관과 관내 초등학교, 작은도서관 등 총 150개의 기관에 배포돼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권예자 중앙도서관장은 "이번 발간은 오랜 기간 추천도서를 선정하고, 영상을 제작해온 사서들의 노력이 담긴 결과물“이라며, ”목록집을 통해 미래의 주인공이자 기둥이 될 우리 아이들이 책과 함께 반듯한 생각과 꿈을 가지고 성장해 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