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의왕시] 의왕도시공사‘백운커뮤니티센터’ 국민체육진흥공단 주관 ‘체육시설 안전경영 인증’획득

의왕시 공공체육시설 최초 

임은순 | 기사입력 2022/12/26 [11:15]

[의왕시] 의왕도시공사‘백운커뮤니티센터’ 국민체육진흥공단 주관 ‘체육시설 안전경영 인증’획득

의왕시 공공체육시설 최초 

임은순 | 입력 : 2022/12/26 [11:15]

 

 

의왕도시공사가 운영중인 백운커뮤니티센터(백운중앙로 74)가 체육시설 안전관리 수준 및 활동 우수성을 인정받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체육시설 안전경영 인증(kspo45001)’을 획득했다.

 

체육시설 안전경영 인증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실시하여 ‘안전경영 시스템, 안전위생시설 및 활동수준, 안전 의식도’ 등에 대한 서류 및 현장 심사, 경영자 면담을 통해 안전성을 확인 후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올해 1년 동안 백운커뮤니티센터는 체육시설 안전 경영 제4차 시범사업에 전국 60개 기관 중 25개 기관에 선정되어 전문가 컨설팅 3회, 인증심사, 인증심의를 거쳐 인증대상으로 최종 확정됐다.

 

공사 관계자는 올해 코로나19 유행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경기남부 공공체육시설 중 의왕도시공사 백운커뮤니티센터가 선제적으로 선정 및 획득했다고 전했다.

 

의왕도시공사 김홍종 사장은 “지역주민에게 공공 체육시설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서 지역주민의 시설 안전확보가 최우선”이라며 “백운커뮤니티센터가 의왕시 공공체육시설 중 첫 인증을 확보하여 안전문화체계구축에 앞장설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관내 사업장의 안전을 확보하는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