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평택상공회의소, 미래 100만 도시 “평택” 상의 회원사 초청 “오피니언 리더”의 만남

제15대·16대 회장 이·취임식 개최

양성열 | 기사입력 2024/05/03 [11:56]

평택상공회의소, 미래 100만 도시 “평택” 상의 회원사 초청 “오피니언 리더”의 만남

제15대·16대 회장 이·취임식 개최

양성열 | 입력 : 2024/05/03 [11:56]

▲ 자료=평택시



평택상공회의소는 지난 29일 오후 4시 30분, JnJ아트컨벤션 4층 컨벤션홀에서 '미래 100만 도시 평택'을 위한 상의 회원사 초청 '오피니언 리더' 만남 및 제15·16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취임식은 식전공연과 개회선언, 내빈 소개, 기념영상 상영, 상의기 전달, 감사패 전달, 표창장 수여, 이임사, 취임사, 축사, 케이크커팅, 오케스트라 공연 순으로 진행되었다.

 

기념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 유승영 평택시의회 의장, 홍기원 국회의원, 이병진 당선인 등을 비롯하여 유관기관 단체장 · 기업 대표 · 언론인을 포함하여 각계 각층의 인사 300여 명이 참석하여 이·취임식을 축하하였다.

 

감사패 전달은 재직 공로패(이보영), 지속가능발전협의회 공로패(이보영), 위촉패(이강선), 해군제2함대 감사패(이보영) 순서로 이루어졌다. 이어 이취임식에 앞서 회원사 모범기업 표창장 수여식에서는 평택시·평택해양경찰서·평택경찰서·평택세무서·평택소방서·송탄소방서·고용노동부 평택지청·평택해양수산청·수원지방검찰청 평택지청, 수원지방검찰청, 대통령 표창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41명이 수상하였다.

 

이보영 제15대 이임회장은 "지난 6년간 회장임기를 마치며 그동안 회원분들이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하며, 명예회장으로 취임해 다시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신임 이강선 회장을 주축으로 지역경제 발전과 경제도약을 위해 열심히 뛰어 주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약 20년 만에 선거없이 추대로 만창일치 선출된 제16대 이강선 회장은 취임사에서 "미래 100만 도시 평택상공회의소의 회장직을 맡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평택은 중부권의 중심 서해 환황해권의 평택항과 반도체 산업기반의 기업도시로 도약하고 있고, 자유경제 시스템하에 기업인이 사회에서 우대받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오피니언리더로 성장하도록 적극지원을 강화하겠다" 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상공회의소와 회원사는 모두 경제의 동반자로 평택의 상공인이 경제적 동반자 관계로 최선을 다할 때 기업하기 좋은 평택으로 성장발전을 이룰수 있을것이므로 상공회의소가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평택상공회의소는 1978년 설립 준비를 마치고, 1979년 설립인가를 받아 초대 김덕윤 회장 취임 후 2021년에는 고덕 신도시에 신축회관을 완공했고, 산하협의회에 △기업인협의회(대기업군중심 40인) △경영인협의회(대기업군·지역경경영자 30인) △상공인협의회(지역상공인 임원 50인) △여성기업인협의회(여성 CEO 30인) △관리자협의회(중간관리자 50인) 조직을 운영하고 있다.

 

평택상공회의소 신임 이강선 회장은 평택항만㈜ 대표이사를 맡고 있으며 전 평택당진항만물류협회 회장, 수원지방검찰청 평택지청 검찰시민위원회 위원장, 평택해경 정책자문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였으며, 명예평택세무서장, 모범납세자 표창수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발로뛰는신문 오산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평택시#평택상공회의소#초청#리더#만남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