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오산대학교, 업무협약(MOU) 체결:오산일보

오산일보

오산대학교, 업무협약(MOU) 체결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5/30 [09:45]

오산대학교, 업무협약(MOU) 체결

임은순 | 입력 : 2023/05/30 [09:45]

▲ 자료=오산대학교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와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관장 황은식)는 무협약(MOU)을 체결했다.

 

30일 오산대학에 따르면 지난 5월 26일(금) 오산대학교 대학본부 2층 중회의실에서 국가산업 발전에 필요한 인재양성과 기술교육 체제의 연계성을 강화하기 위한 이날 협약식에는 오산대학교 허남윤 총장과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황은식 관장을 비롯하여 오산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 이영삼 학과장, 이태원 교수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최재용 체험지원팀장, 박종열 체험운영팀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협력을 통한 상호발전을 도모하는데 약속했다고 밝혔다.

 

허남윤 오산대학교 총장은 환영인사와 함께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업무협약을 맺어 기쁘고 우리학교 재학생들이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많은 학습혜택과 진로지도가 이루어졌음 하며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물심양면 적극적으로 지원 및 협조하겠다”라고 말했다.

 

황은식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관장은 “기존에도 기관과 대학이 많은 교류를 하고 있지만 이번 공식적인 업무협약을 이뤄 더욱 더 상호발전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라며 “경기도의 거주하는 국민들의 안전을 책임질 수 있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오산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 출신의 인재들과 함께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소방안전관리과 이영삼 학과장은 “먼저 기관이 같은 오산시에 소재하는 것이 뜻깊으며 우리학과의 재학생들이 현장실습 등 교육활동 시 부모님의 마음으로 따듯하게 자식같이 바라봐주시고 이끌어주시기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본 협약을 통해 우리 대학 소방안전관리과의 차별화된 현장 실무 교육과 우수한 전문 인력 지원이 가능하여 재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현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연구 활동 및 기술정보의 교환과 현장실무 교육▲현장실무 교육을 위한 산학연계체계 확립▲특강 등 학과 교육에 필요한 전문기술 인력 지원▲현장실습을 통한 직업교육강화 및 현장실무 적응능력 배양▲ 그 밖에 양 기관의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해 협력이 필요한 사항들로 구성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대학교#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