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궐동 행복마을관리소 위기대응능력↑ 소방안전교육 받아:오산일보

오산일보

궐동 행복마을관리소 위기대응능력↑ 소방안전교육 받아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5/25 [16:52]

궐동 행복마을관리소 위기대응능력↑ 소방안전교육 받아

임은순 | 입력 : 2023/05/25 [16:52]

 

▲ 자료=오산시



오산시 궐동행복마을관리소 직원들이 지난 24일 소방안전교육을 받았다.

 

궐동행복마을관리소는 단독주택 밀집 지역인 궐동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들의 일상생활 속 안전을 위해 주야간 가리지 않고 순찰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관리소 근무자뿐만 아니라 주민들이 화재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화재 발생 시 적절한 대응 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오산소방서 교육담당자가 강의를 맡아 기간제근로자 5명, 궐동 주민 20여 명을 대상으로 화재, 지진 등 유사시 대응 훈련, 대피요령 등을 지도했다.

 

시에서는 관리소 직원들의 위기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해 경기도 국민안전체험관의 프로그램 중 심폐소생술 및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등 실습 교육도 추진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긴급상황이 발생하였을 때를 대비하여 우리 행복마을관리소는 전문적인 소양을 갖추기 위해 다양한 교육을 기획하고 있으며, 사람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행복마을관리소는 오산시 궐동에 1개소가 설치되어 있다. 마을 안전을 위한 각종 캠페인 활동, 취약계층을 위한 사업, 공간 대여 서비스 등 공동체 활성화 도모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