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시흥시] ‘2023 공정무역 페스티벌’로 시민과 함께하는 공정무역 가치 확산 앞장:오산일보

오산일보

[시흥시] ‘2023 공정무역 페스티벌’로 시민과 함께하는 공정무역 가치 확산 앞장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5/17 [10:52]

[시흥시] ‘2023 공정무역 페스티벌’로 시민과 함께하는 공정무역 가치 확산 앞장

임은순 | 입력 : 2023/05/17 [10:52]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13일 시흥갯골생태공원 잔디광장에서 사회적경제와 함께하는 ‘2023 시흥시 공정무역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공정무역 페스티벌은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야외에서 개최됐다. 시흥시의 2022년 공정무역도시 재인증과 공정무역의 날을 기념하고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알리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임병택 시흥시장, 송미희 시흥시의회의장, 문정복 국회의원을 비롯해 다수의 의원이 참석해 소중한 자리를 함께했다.

 

이날 시흥도시공사와 공정무역 참여기업 8개소, 사회적경제 참여기업 19개소 등 총 29개의 부스가 운영됐으며 시민 1,600여 명 이상이 참여해 큰 관심을 드러냈다.

 

페스티벌은 ▲댄스/라디오DJ체험/마술/버블공연 등의 식전행사로 꾸며졌다. 기념식에서는 ▲사회적경제·공정무역 유공자 표창 ▲공정무역 활성화 협약식 ▲Healthy-up(건강증진) 협약식 ▲감사표 전달 등이 이어졌다.

 

한편, 이번 행사는 환경보호 중 하나로 진행된 행사로,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실천을 위해 다회용기 사용, QR코드를 이용한 전단지, 자연 분해되는 포장을 이용한 꽃다발 등을 사용하며 플라스틱 쓰레기 배출을 최소화하는 데 힘썼다.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진 공정무역 페스티벌은 ‘가족의 달 5월’에 걸맞게 공정무역 제품 만들기, 천연 염색 공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단위의 시민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제공했다. 또한, 공정무역 개념을 풀이한 연극, 퀴즈 등을 통해 시민들의 사회적경제와 공정무역 인식을 확산하는 데 노력했다.

 

기념식에서는 공정무역 활성화 유공자 4명과 사회적경제 활성화 유공기관 2개소에 표창을 수여했으며, 공정무역 활성화 상호협력 협약식과 Healthy-up(건강 증진) 상호협약식이 마련됐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때, 시흥시가 보여준 사회적 가치를 우선하고 공정을 추구하는 정신은 함께 위기를 극복하는 데 큰 힘이 됐다”며 “오늘 개최하는 공정무역 페스티벌이 모쪼록 시민들에게 즐거움과 추억을 제공할 뿐 아니라, 사회적경제와 공정무역 가치 확산의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그간 공정무역 활성화를 위해 공정무역 판매처 66개소 승인, 월곶역 공정무역 판매장 Meet(미트) 설치 등 공정무역 제품 판로 개척에 힘을 쏟고 있다. 아울러 공정무역 활동가 양성과정, 찾아가는 공정무역 교실을 운영해 시민들에게 공정무역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