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오산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 제 2회 대학생 전문의용소방대 임명장 수여식:오산일보

오산일보

오산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 제 2회 대학생 전문의용소방대 임명장 수여식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5/12 [07:37]

오산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 제 2회 대학생 전문의용소방대 임명장 수여식

임은순 | 입력 : 2023/05/12 [07:37]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는 오산소방서로부터 소방안전관리과 학생들이 대학생 전문의용소방대 임명장을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대학생 전문의용소방대는 소방안전관리과 1학년과 2학년 재학생 50명으로 구성되어 있고,

대한민국이 안전하고 밝은 미래를 밝히고자 대학생의 젊은 열정과 고귀한 봉사 정신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마련했다.

 

본 행사는 국민의례, 의용소방대의 역사 영상 시청, 소방서장님의 말씀, 의용소방대원 대표 선서 및 임명장수여 순으로 진행 되었다.

 

임명장은 제 2회 대학생 전문의용소방대원 총무부장 문희조학생과 현장대응반장 나윤준학생, 대원대표 이연서학생과 이율곡학생이 대학생 전문의용소방대원들을 대표하여 받았다.

 

오산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 대학생 전문의용소방대는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주말프로그램 봉사활동, 경기도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참가,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공동행사 진행, 의용소방대 소방체험 부스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국민의 화재예방과 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를 하고 있다.

 

오산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 대학생 전문의용소방대 총무부장인 문희조 학생은 “작년에는 학교에서 발대식을 진행하였고, 올해는 소방서에서 직접 발대식을 진행해주셔서 더욱 뜻깊고, 대학생 전문의용소방대원으로 인정 받아 다양한 봉사활동 및 재능기부를 더욱 활발히 하는 계기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소방안전관리과 이영삼 학과장은 “오산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 대학생 전문의용소방대의 다양한 봉사활동 및 재능기부 통하여 이번에도 오산소방서와 함께 대학생 전문의용소방대 발대식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기쁘고, 의용소방대원들의 열정과 패기를 가지고 앞으로 나아갈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대학교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