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고양시] 장애인식개선 인형극‘찾아가는 희망가득 공연상자’ 실시:오산일보

오산일보

[고양시] 장애인식개선 인형극‘찾아가는 희망가득 공연상자’ 실시

- 18개의 유치원·초등학교에서 공연 교육 진행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5/09 [10:33]

[고양시] 장애인식개선 인형극‘찾아가는 희망가득 공연상자’ 실시

- 18개의 유치원·초등학교에서 공연 교육 진행

임은순 | 입력 : 2023/05/09 [10:33]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장애인식 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병설유치원 및초등학교 저학년(1~2학년) 대상으로 한 인형극 공연 ‘2023년 찾아가는 희망가득 공연상자’를 지난 8일부터 시작했다.

 

시는 장애인식 교육의 효과가 큰 저학년 초등학생 및 유치원생에게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 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인형극 교육을 2018년부터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교육 참여 대상기관은 관내 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으로 별도의 신청을 받아 선정했으며, 올해는 총 18개의 유치원·초등학교가 선정되어 해당 교육기관을 찾아가 공연 교육을 할 예정이다.

 

공연은 단원 전원이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극단‘멋진 친구들’의 인형극이 진행된다. 인형극 공연 후, 단원들이 직접 무대 위로 나와 아이들과 인사를 나누고장애당사자들의 상황과 특성 등에 대해 얘기 나누며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갖는다.

 

시 관계자는 “장애인식 개선을 위해 시에서는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특히 우리 시가 자체제작한 장애인식 개선 교육 영상인‘7살이 장애인을 만나면?’을 어린이와 교육기관 관계자에게 많이 상영될 수 있도록 독려해, 어린이부터 성인 등 다양한 계층에게 장애인식 개선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2023년 찾아가는 희망가득 공연상자 교육이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장애인과 비장애인 간 사회통합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