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김포시] 반려식물 집사라면 알아야 할 ‘김포시 마스터 가드너’

김포시, 2023년 찾아가는 반려식물병원 운영…참여 아파트 10개소 모집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4/17 [12:39]

[김포시] 반려식물 집사라면 알아야 할 ‘김포시 마스터 가드너’

김포시, 2023년 찾아가는 반려식물병원 운영…참여 아파트 10개소 모집

임은순 | 입력 : 2023/04/17 [12:39]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황창하)은 반려식물 관리 교육을 통해 시민들에게 일상 스트레스를 극복하고, 식물을 통한 치유 기회를 제공하기위해 ‘반려식물병원’을 운영한다. 본격적인 사업에 앞서 시는 오늘(17일)부터 20일까지 나흘간 사업 참여 아파트 10개소를 모집한다.

 

‘찾아가는 반려식물병원’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한 ‘김포시 마스터 가드너’가 신청 아파트단지를 방문해 집에서 키우는 화분의 관리부터 분갈이 방법, 병해충 방제법 등 다양한식물관리 방법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반려식물에 대해 상담해준다.

 

이 사업은 반려식물이 주는 높은 감정과 에너지 지수, 만족도, 미세먼지제거 효과 등이 입증됨에 따라 매년 많은 시민으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는 ‘치유농업프로그램’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아파트단지는 김포시 및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한 후 농업기술센터 치유농업센터로 방문 또는 이메일 접수(ldlwhdals@korea.kr)를 하면 된다.

 

황창하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반려식물 기르기는 초보자도 접근과 관리가 쉽고 정서적 안정과 교감을 얻을 수 있어 떠오르는 여가생활인 만큼, 찾아가는 반려식물병원을 통해 식물재배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습득해 소중한반려식물을건강하게 키우고 이를 통해 삶의 활력소를 얻으시기를 바란다”라고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