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광명시] 2023년 공동주택 RFID 종량기 설치 단지 모집

- RFID 종량기 설치로 버린 만큼 수수료 내세요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4/12 [12:17]

[광명시] 2023년 공동주택 RFID 종량기 설치 단지 모집

- RFID 종량기 설치로 버린 만큼 수수료 내세요

임은순 | 입력 : 2023/04/12 [12:17]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이달부터 관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음식물류 폐기물 RFID 종량기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RFID 종량기는 RFID 카드를 인식 후 음식물쓰레기를 배출하면 배출자와 배출량(무게) 정보가 중앙시스템으로 전송되어 음식물류폐기물 발생량을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배출자 부담 원칙에 적합해 감량효과가 탁월하고, 수시로 편리하게 배출할 수 있으며 배출 용기가 장비 안에 있어 주변 환경 개선 및 악취 발생 억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사업 참여 대상은 관내 공동주택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공동주택은 광명시청 누리집(gm.go.kr)에 고시된 사업 참여신청서와 입주자대표회의 의결서·회의록 또는 입주자 60% 이상 동의서, 신청 수량 등 서류를 작성하여 5월 26일까지 우편·이메일로 제출하거나 시청 자원순환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음식물류 폐기물 배출량의 지속적인 증가로 감축이 필요한 상황에서 RFID 종량기는 쓰레기 감량뿐만 아니라 악취감소와 배출장소 환경개선 등에 큰 효과가 있는 만큼 이번 설치사업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며, “특히, 올해 설치지원 사업이 종료되면 각 공동주택에서 자부담으로 설치하여야 하니 입주민의 의견을 모아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자원순환과(☎02-2680-2298)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