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안성시]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관리실 새단장 준비

친환경 인증농가 및 가축분뇨 배출시설 검사 미리 준비하세요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4/10 [12:23]

[안성시]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관리실 새단장 준비

친환경 인증농가 및 가축분뇨 배출시설 검사 미리 준비하세요

임은순 | 입력 : 2023/04/10 [12:23]

 

 

안성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2023년 5월 말부터 7월까지 친환경농업관리실 리모델링공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사는 노후화된 설비 교체 및 분석실 안전관리를위한 공사로 국비와 시비 등 3억여원을 투입하여 전면 개보수에 나설 예정이다.

 

친환경농업관리실은 170㎡(약50평) 규모로 정밀분석실, 분해실, 시료조제실 등 으로 구성되어있다. 이번 공사로 정밀분석실의 분리와 가스, 환기, 전기 시설 등 전면적인 보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노후화된 설비교체에 따른 안정적인 분석환경을 조성하고, 안전사고 예방 및 사무실 환경개선을통한 대농업인들의 서비스를 향상하기 위한 조치이다.

 

한편, 이번 공사로 인해 3달간 친환경농업관리실 운영이 중지되어, 친환경․GAP 인증에 필요한 토양검정 및 가축분뇨 의무화 시행에 따른 퇴․액비 검사를 할 수 없게 되어 미리 검사를 준비해야 한다고 알렸다.

 

뿐만 아니라, 친환경농업관리실은 토양의 상태 및 양분의 균형 상태를 토양의 산도(pH), 전기전도도(EC), 질소, 인산, 황산, 염소 등을 검사하여 적절한 시비처방하는 토양검사와 가축분뇨 부숙도, 함수율, 구리, 아연, 염분, 비료성분 등의검사를 받아볼 수 있는 곳으로 5월 말부터 7월을 제외하고 검사를 희망한 일반 농가또한 시료를 채취해 의뢰를 맡기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김건호 소장은 “점점 안전 문제가 대두되면서 이번 공사를 통해 노후화된 설비 및 장비를 교체하고 쾌적한 분석실을 조성하여 안정적 민원 서비스 제공을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5월 말부터 7월까지공사로 친환경농업관리실의 민원 의뢰를 받기 어려우므로, 그전에 인증이 필요하신분들은 미리미리 받아 시비처방서 및 성적서를받을 것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첨단농업팀(☎031-678-3113~4) 및 읍․면․동 농업인상담소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